HOME > 비지니스 > KD > KD 자재관리팀

KD 자재관리팀은Dismantled Knock Down(이하 DKD) 방식에 필요한 모든 자재 관리 업무를 총괄하는 부서이다.완성차를 DKD하는 과정에서는 품질 관리가 관건이며 발 빠른 대응과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. 또한 완성품이 아닌 부분품을 생산해내는 공정이기 때문에 DKD 수출 후 수입국 공장에서 조립 시에 필요한 자재가 발생하게 되므로 이 공급 기간을 최적화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한다.

KD 자재관리팀에서 담당하는 업무를 보면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다.

첫째, 완성차(CBU) 상태로 입고될 때부터 DKD 공정을 거쳐 분해 후 선적 전까지 발생하는 품질 관련 이슈에 대응하며그에 따른 문제점을 파악한다. 이후 실제 현장에서의 문제점 재발을 막고 고객사에 이전 보다 더 안정적이고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한다.

둘째, 분해된 자동차를 수입국 현지 공장에서 조립할 때 자재 공급의 필요성이 발생한다. 기본적으로 부분품을 재조립하면서 필요한 기본 부품과 조립 공정에서 부품이 손상됐을 때 필요한 수리 및 교체용 부품이다. 하나의 작은 부품만 없어도 조립을 완성할 수 없기 때문에 미완성 차량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품 구매와 재고 관리를 담당한다.

고객사의요청에 신속한 대응과 자재의 적기 공급 달성, 재고 관리의 효율화를 통한 최고의 고객사 만족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.